콘텐츠로 바로가기 대메뉴로 바로가기


학과소개

Home > 학과안내 > 학과소개

21세기 미래를 준비하는
한림성심대학교 건설도시과(토목과)

Dept. of Civil Engineering

토목공학은 국민들에게 편의를 제공하는 도로, 터널, 교량, 하천, 철도, 상하수도, 항만시설 등과 같이 국가발전의 원동력이 되는 사회간접자본시설을 종합적으로 계획, 설계하고 건설하는 학문분야입니다.

21세기 지식기반사회의 토목공학은 기초과학, 공학, 기술, 예술, 경영 등이 집대성된 첨단종합학문이므로 다양한 전문지식과 기술, 정보를 융합할 수 있는 전문가가 되어야 합니다.

한림성심대학교 건설도시과(토목과)는 1999년 학과 개설 이래 토목전반에 걸친 양질의 교육서비스를 통해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우수한 인재를 배출해 왔습니다.

건설도시과(토목과)의 역사는 짧지만 그동안 교수와 조교 그리고 학생들이 일치 단결하여 학과발전을 위해 노력한 결과로 설계 및 시공회사들로부터 좋은 평판을 얻어 취업률 등의 성과를 드러내고 있습니다.

이에 부응하여 건설도시과(토목과) 가족 모두는 무한경쟁체제에서 생존할 수 있는 우수한 인재를 양성하여 국가 및 지역사회 발전에 봉사한다는 신념아래 지역거점대학을 목표삼아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입니다.

홈페이지에서는 학과소개, 교수진, 교육과정, 커뮤니티, 학과 특성화 등에 관한 전반적인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부족한 점이 많겠지만 관련정보를 얻는데 도움이 되길 바라며, 더 알고 싶은 점이 있으시면 게시판에 글을 남겨주시거나 학과사무실로 연락 바랍니다.

또한, 본 홈페이지가 여러분의 꿈을 펼쳐 비상할 수 있는 희망의 장으로 연결되길 소원합니다.

앞으로도 건설도시과(토목과)에 대한 여러분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격려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한림성심대학교 건설도시과(토목과) 학과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