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바로가기 대메뉴로 바로가기


취업스타

Home > 커뮤니티 > 취업스타
게시판 보기
제목 [편입스타 인터뷰] 김OO
내용

1. 본인소개 부탁드려요.

 

안녕하세요. 한림성심대학교 토목과를 졸업하고 강원대학교 토목공학과에 일반편입하여 현재 3학년에 재학중인 김OO?입니다.

 

2. 어떤 업무를 하고 계신가요?

 

현재 3학년 2학기를 다니고 있고 공기업을 준비하고 있기에 학교 시험과 토목기사, 한국사 준비를 같이하고 있습니다.

 

3. 학교생활 중 좋았던 점과 아쉬웠던 점

 

한림성심대학교 토목과를 다닐 때는 강원대학교에 편입을 하거나 회사에 취업하여 뒤 떨어지지않게 교수님들께서 전공이나 자격증에 있어서 열성을 가지고 이끌어 주시는 것이 정말 좋았고, 아쉬웠던 점은 1학년을 그냥 보내고 군대를 다녀와서 편입을 결심하고 뒤늦게 정신을 차린 것이 너무 아쉽습니다.

 

4. 후배들에게 전하고 싶은 말

 

저는 연계편입이 아닌 일반편입을 했기 때문에 일반편입을 생각하시는 후배님들께서는 영어(토익)을 필수로 공부하셔야 합니다. 강원대학교 토목공학과 기준으로 일반편입 안정권은 토익점수 700점 전후입니다.. 저는 한림성심대학교를 다니면서 2학년때 콘크리트산업기사, 건설재료산업기사, 영어를 같이 준비했고 건설재료와 콘크리트를 공부해 놓은게 편입 후에 매우 많이 도움이 되었습니다.. 일반편입에서는 영어성적(토익성적)이 최우선으로 면접에서도 연계편입에 비해 전공문제도 많이 안 물어 봅니다. 영어는 편입할 때만 필요한 성적이아니라 공기업에 취업할 때도 필요하기 때문에 영어를 꼭 뒷전으로 미루지 마시고 공부하셔야 하며 만약 강원대학교 토목공학과에 편입하게 되신다면 학점부분에 있어서도 학점인정이 많이 안되기 때문에 기존 강원대학교 재학생들에 비해서 수업도 많이 들어야 하고 한림성심대학교에서 배우지 않았던 공업수학이나 물리, 화학들을 필수로 들어야하기 때문에 편입하고 끝이 아니라 다시 1학년을 다니는 것처럼 새로운 마음으로 열심히 공부를 더 해야 합니다. 또한 공기업에 취업을 목표로 두고 계시는 후배님들이시라면 개강하시기 전에 컴활 1급을, 3학년 학기중에 한국사1급을 미리미리 공부하셔서 따놓으시면 그나마 강원대학교 재학생들에게 덜 뒤쳐질 수 있습니다. 또한 편입 후에 재학생들과 두루두루 친해져서 과년도 시험문제를 받아놓으면 성적관리에도 좋습니다! 원하시는 대학교로 꼭 편입하시길 바라고 나중에 학교에서 정보나 도움이 필요하실 때 연락주시면 도와드리겠습니다.

 

파일
이전,다음보기
이전글 [졸업생 인터뷰] 문OO
다음글 [졸업생 인터뷰] 신OO